건강하게 살 찌우는 방법 8가지

살이 찌는 것이 일반적인 우리의(?) 고민이지만 되려 살이 찌지 않아서 고민인 사람들도 많다는 것을 알고 있나요? 어쩌면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는 환영받지 못할 내용일수도 있지만 살이찌는 방법에 대해서 볼게요. 하지만 살이 찌는 것도 그냥 막 먹으면서 찌우는 것이 아니라 요령것 건강에 부담이 가지 않게 먹는 것이 중요하지요.


1. 좋은 단백질을 섭취합니다.

단백가가 높은 식품인 우유와 치즈, 바지락, 닭간 등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단음식을 식사를 하고나서 먹습니다.

설탕이 들어가 있는 과자의 종류는 갑자기 혈당치가 올라가서 금방 배가 부른 느낌이 들게 됩니다. 꼭 달달한 것이 먹고 싶다고 하더라도 식사를 하기 전에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3. 알코올이나 향신료를 잘 사용합니다.

알코올의 경우는 식욕을 자극하면서 에너지원이 되기도 해서 지나치게 먹지만 않는다면 오히려 좋은 점이 있습니다. 식초, 생강이나 마늘과 같은 향신료를 사용하면 식욕을 자극해서 좋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합니다.


4. 수분을 조금씩 섭취합니다.

체질적으로 볼때 마른 사람은 금방 배가 불러올수 있어서 식사를 하기 전에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프, 국과 같이 국물이 많은 음식은 나중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하루에 500칼로리를 더 먹도록 합니다.

살이 찌기 위해서는 하루에 500칼로리 정도는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하루 동안에 치즈 2조각과 케이크 1조각 정도를 더 먹는 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6. 당질만 먹어서 살이 찌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단음식은 열량이 높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몸무게가 늘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지방의 조직이 늘어나는 것이지 몸을 구성하고 있는 근육이나 뼈가 튼튼해지는 것은 아닙니다. 단백질이 충분하게 섭취가 안되면 살이 찐다고 해도 근육, 뼈가 강해지는 것이 아니라서 되려 허리같은 부분에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당질만으로 무리한 살찌우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 유지제품을 활용합니다.

양을 적게 사용하면서도 높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것이 유지류입니다. 음식을 조리할때에 버터, 마요네즈 등을 잘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8. 살이 찌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들

달걀, 버섯, 우유와 치즈, 바지락, 전갱이(생선), 케이크, 밥 등이 있습니다.


살을 빼는것 만큼이나 살을 찌우는 것도 엄청힘들다고 들었습니다. 그만큼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음식을 먹는 것이 제대로 살을 찌우는 요령입니다.



>>  보셧다면 공감 한번 살짝 눌러주고 가셔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