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할 때 도움되는 유용한 식습관 3가지

누군가가 말했습니다. '다이어트는 평생하는 것'이라고 저또한 그말에 적극 공감합니다.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하지만 어찌나 먹는대로 살이 찌는지 늘 다이어트에 신경을 쓰고 살고 있는 듯 합니다. 


음식을 사먹기도 하지만 직접 만들어서 먹는 경우도 있지요, 매사 모든 경우에 다이어트를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다이어트를 하고 있을 때 음식을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대해서 살펴볼게요.


   먹거리를 살때는 어떻게 할까요?

1. 배고픔을 많이 느낄때는 장을 보러 가지 않습니다. (특히 마트는 가지 않습니다.) 충분하게 식사를 하고 나서 여유를 가지고 식품을 구입하러 갑니다. 잘못하면 아무것도 손에 잡히는대로 담게 될수도 있습니다.


2. 생각나는 대로 물건을 사는 충동구매를 막습니다. 무엇을 살것인지 리스트를 작성해서 장을 보러 갑니다. 꼭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인스턴트 식품 또는 포장만 뜯어서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음식은 대부분이 칼로리가 높고 폭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왕이면 직접 조리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만들때는 어떻게 하나?

1.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음식 또는 곁들어서 먹는 음식의 경우에는 칼로리가 쉽게 높아질 수 있으므 로 조심합니다.


2. 큰 접시나 그릇에 담는 것은 음식이 적게 보일수 있으므로 자기도 모르게 많이 담게 됩니다. 그래서 작은 그릇에 가득하게 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한 접시에 여러가지 음식을 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한 접시에는 한가지 종류의 음식만 담습니다.



   음식을 먹을때는 어떻게 할까?

1. 자기의 생활 패턴에 맞추어서 식사 계획을 잡습니다. 바쁜 경우에 먹을 음식을 미리 준비두는 것이 좋은데 그렇지 않으면 배고플때 급하게 먹을수 있는 인스턴트, 과자 등을 먹게 됩니다.


2. 먹고나서 한 입정도는 남기는 게 좋습니다. 당연히 음식을 남기는 것이 좋지 않은 행동이지만 다이어트를 할때는 한 숟갈이라도 더 먹고 싶은 욕구를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식사시간을 너무 오래잡지 않도록 합니다. 식사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당연히 먹는 양도 늘어나게 되고 적당한 양을 먹고 자리에서 일어나는 것이 좋습니다. 먹을때는 당연히 꼭꼭 씹어서 먹어야 좋습니다.


간단한 팁 같지만 이런 사소하면서도 철저한 준비가된 계획하에 식사를 하는 것 만이 다이어트에 확실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운동으로 살을 빼는 것은 정말 힘들고 한계가 있습니다. 꼭 이와같은 식이요법이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 보셧다면 공감 한번 살짝 눌러주고 가셔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