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손흥민으로 만드는 팁

본인의 아이가 운동을 좋아하나요? 부모님이 보기에 운동신경도 가지고 있으면서 뭔가 재능으 보인다면 왠지 운동을 시켜야할 것 같다면 부모로써 무엇을 할수 있을까요? 물론 경제적인 지원을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좀 더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면 이 분의 사례를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는 명실상부 우리나라의 간판 스트라이커 '손흥민' 선수가 그 자리에 올수 있었던데에 큰 영향을 준 것은 바로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님의 자식 교육법입니다. 혹시라도 자식이 축구선수가 되기를 원한다면 한번 참고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1. 손선수에게 아버지의 존재는?

아버지이기도 하면서 선배이고 스승이며 아버지가 없었다면 본인도 지금의 그 자리에 설수 없었을것이라고 얘기하고 이습니다. 더불어 일어나서 잠들때까지 아버지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저도 아이를 키우는 아버지로써 자식이 부모에게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정말 대단한 일입니다.)


2. 손감독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

기본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으며 볼에 대한 트래핑 능력과 드리블, 슛과 패스 등의 기술에 초점을 맞추서 가르쳤다고 하였습니다. 전술은 어차피 팀에 입단해서 배워도 된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3. 가장 신경을 써서 훈련을 시킨 부분은?

바로 슈팅에 대한 훈련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였습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상황과 각도를 통해서 훈련을 반복해서 하였습니다. 2003년에서부터 6년간 하루도 빠지지 않고 축구공 80개를 담아서 대형 냉장고의 박스에 슛 등의 연습을 3~4시간씩 꾸준하게 하였습니다.


4. 16살이 될때까지 아버지는 직접 훈련을 시켰으며 현재는 춘천에서 유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아이들을 가르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유명한 선수 뒤에는 꼭 지혜로운 부모님이 계시는것 같습니다. 부모도 자식과 함께 쉴틈없는 노력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 보셧다면 공감 한번 살짝 눌러주고 가셔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