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에서 영어로 커피주문 하는 방법


외여행을 가다보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의사소통입니다. 물론 패키지 여행을 할때는 현지인과 의사소통을 하는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지만 자유여행을 가는 경우에는 정말로 난감한 상황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번역을 해주는 스마트폰 어플이 상당히 많기는 하지만 그런 신기술(?)의 도움이 없이도 현지인에게 이야기를 해보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있습니다. 


근데 그런 상황이 가장 많이 생기는 경우가 바로 외국에서의 커피를 주문하는 상황입니다. 가장 많이 가게되는 곳인 '스타벅스'에서 주문을 하는 경우를 예로 들어서 어떻게 주문을 하면 되는지 살펴볼게요.


   음료를 시킬때 사용하는 표현 : Can I get[have] a ~ ?

Can I get[have] a [size] + [iced / hot] + [drink name] + [extra] ~ ? 


주문 전에 미리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사이즈, 찬음료(뜨거운음료), 음료의 이름이나 추가적인 사항에 대해서 입니다.


1. 스타벅스의 컵사이즈 : Short / Tall / Grande / Venti


2. 음료가 차가운지, 뜨거운지

찬 음료는 Iced, 따뜻한 음료의 경우는 Hot이지만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Hot이라고 생각합니다.


3. 어떤 음료를 시킬지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메뉴의 이름은 가게의 메뉴판에 있겠지요? Americano, Latte, Cappuccino 등등이 있지요~


4. 주문할때 추가적인 사항도 있습니다.

샷을 추가할때 - extra shot, 휘핑크림 - whipped cream


5. 예문을 알아볼까요?


벤티사이즈의 아이스 아메리카노에 샷을 추가해서 주세요.

Can I get a venti iced Americano with an extra shot?


톨사이즈 카페모카에 휘핑크림은 빼고 주세요.

Can I have a tall cafe mocha without whipped cream?


톨사이즈 라떼에 두유를 넣고 주세요.

Can I get a tall latte with soy milk?


간단한 표현이지만 이 정도의 표현만 알아도 살짝 응용해서 스타벅스에서 보란듯이 주문할 수 있겠지요? 스타벅스 뿐만아니라 어떠한 카페에서도 주문할 수 있겠지요?



>> 보셧다면 공감 한번 살짝 눌러주고 가셔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